05/14/23 어버이 주일, 그리고 여름 사역 준비 > 목회칼럼

본문 바로가기

목회칼럼

05/14/23 어버이 주일, 그리고 여름 사역 준비 Publish on May 18,2023 | 관리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62회 작성일 23-05-18 13:01

본문



  지난주 어린이 주일에, 전교인이 캐주얼 데이 행사를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교회 분위기가 젊고 화사해진 것 같다고 좋아하셨습니다. 앞으로도 한 번씩 이런 행사를 계획하겠습니다. 그리고 행사가 아니더라도, 매주 교회 오실 때, 밝고 젊은 옷을 입고 오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교회가 매주 밝고 젊은 분위기가 넘치게 될 것입니다. 

  오늘 어버이 주일을 맞아, 유스그룹 학생들과 청년들이 어르신들에게 꽃을 달아드리는 행사를 합니다. 지난 금요일에 중고등부 학생들과 청년들과 스텝들이 모여서 200송이의 카네이션을 손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어르신들에게 달아드리게 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부모님들과 교회 어른들의 사랑과 헌신에 더욱 감사하는 날이 되기 원합니다. 그리고 수고한 학생들과 청년들도 많이 격려해 주시고, 칭찬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이제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여름 사역들이 필요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성도님들께서도 기억하시면서, 함께 기도해 주세요. 그리고 필요한대로 봉사에 동참해 주시거나, 봉사자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대학생 자녀들이 방학을 맞아 돌아오게 되는데요. 그동안 타지에 나가 있던 우리 자녀들이 교회에서 새 힘을 얻고, 재충전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역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집과 교회로 돌아올 때, 굉장히 지쳐서 돌아옵니다. 정신적으로도 힘들고, 영적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고, 볼보는 봉사자들이 필요합니다. 

  또한, 여름방학동안 주일학교와 중고등부에 임시교사가 필요합니다. 방학은 우리 학생들이 신앙적으로 자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방학동안 학생들에게 더욱 집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저희 교회의 경우에, 기존 교사들이 대학생이나 젊은 성도님들이 대부분인데요. 이들도 방학동안 집으로 돌아가거나, 출타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방학동안 학생들을 섬겨줄 교사들이 필요합니다.  

  또한, 여름에도 여름성경학교(VBS)와 Summer School을 오픈합니다. VBS는 방학동안 주일학교 학생들이 여름 성경학교를 하는 것입니다. 일 년 중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사역이고, 교회에서도 가장 신경 쓰고 있는 사역입니다. 금년에는 영유아부, 유치부, 초등부가 연합해서 사역합니다. 행사기간은 6월 23일(금)부터 25일(주일)까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영록 목사님이나 김수연 전도사님, 박이삭 전도사님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Summer School은 여름방학동안 학생들이 매일 교회에 나와서 신앙 훈련도 받고, 학교 공부도 하고, 즐거운 행사도 하는 사역입니다. 저희 교회 Summer School은 역사가 깊고, 프로그램이 좋기로 주변에 소문이 나 있습니다. 금년에는 6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사역합니다. 대상은 유치원생부터 8학년까지입니다. 차량도 운행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박반석 목사님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 우리 학생들을 잘 섬길 수 있도록 많이 기도해 주세요. 그리고 사역들마다 봉사자들이 필요합 니다. 필요한 봉사자가 채워지고, 함께 즐겁게 사역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여름방학동안 우리들도 이런 저런 일로 바쁘고 힘이 듭니다. 그러나 우리 다음 세대를 위해, 그들의 영적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수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필요한 부분에 봉사자로 지원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