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4 QT하는 방법 > 목회칼럼

본문 바로가기

목회칼럼

2/4/24 QT하는 방법 Publish on February 04,2024 | 관리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7회 작성일 24-02-04 11:37

본문

   요즘 우리 교회에 QT하는 분들이 많이 생긴 것에 감사합니다. 사무실을 통해 “생명의 삶” 책을 주문하는 분들도 계시고, 생명의 삶 앱을 사용하는 분도 계십니다. 그런데 QT를 막상 시작은 했는데, QT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도 있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연해 하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QT 세미나를 열어볼 계획도 있는데요. 그전에, 오늘 잠시 QT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QT(Quiet Time)는 경건의 시간이나 묵상의 시간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조용한 시간과 장소를 정해서 말씀을 묵상하면서 하나님을 만나는 것을 QT라고 부릅니다.

  많은 분이 QT하는 방법을 궁금해 하시는데요. QT에는 하나의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QT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방법을 익히기 위해 이 방법, 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자기에게 맞는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매일 QT하는 것이고, 가능하면 깊이 QT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QT하다 보면, 며칠 동안 바빠서 빠지기도 합니다. 괜찮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다시하고, 꾸준히 하면서, 습관을 들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은 QT하는 간단한 방법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조용한 시간과 장소 정하기

예를 들어, “아침 시간에 식탁에서” 또는 “저녁에 컴퓨터 책상에서”라고 구체적으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정해놓지 않으면, 습관을 들이기가 어렵고요. 바쁜 일상에 밀려서, 규칙적으로 QT하기가 어렵습니다. 

2. 찬양과 기도로 마음 준비하기

우선, 찬양을 한 두 곡을 부르며 마음을 준비하십시오. 그리고 성령께서 내 눈을 열어주시고, 내 마음에 임재해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3. 본문읽기

말씀이 눈에 들어오고, 마음에 스며들도록, 두세 번 반복해서 읽으세요. 혹시 더 많이 읽거나, 소리 내서 읽거나, 줄치며 표시해도 좋고, 마음에 와 닿는 부분을 기록해도 좋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본문의 내용을 파악합니다.

4. 묵상하기

본문의 내용의 의미를 생각합니다. 본문의 의미를 곱씹어 보고, 깊이 생각해 보십시오. 저는 주로 크게 두 가지를 질문해 봅니다. 

첫째,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본문에 나오는 하나님(예수님, 성령님)의 성품이나 하신 일 같은 부분을 찾아봅니다. 혹시 여러 개가 나온다면, 그 중 하나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둘째, 나에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본문에 순종하라는 명령이나 붙잡아야할 약속이나 죄에 대해 경고하는 부분을 찾아봅니다. 한 가지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5. 적용하기 

오늘 이 말씀을 내게 대입시켜 봅니다. 이 말씀을 내가 어떻게 실천해 볼지 결심하십시오. 적용은 나에게 하고, 실천가능한 것으로 하고, 구체적으로 정해야 합니다. 언제, 무엇을, 어떻게 할지 구체적으로 정하십시오. 

6. 기도

오늘 깨닫고 적용한 말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교회와 목장을 위해서 중보기도 기도하셔도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